2월 8일까지 비상근무체계…하루 평균 175만 개 예상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21일부터 2월 8일까지 19일간을 ‘설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완벽하고 안전한 배달을 위해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특별소통기관 소포 우편물은 약 1,900만 개가 접수될 것으로 예상된다. 근무일 기준 하루 평균 175만 개로 평소보다 145%,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물량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집배 보조인력 1,400명을 포함해 3,4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한다. 3,800여 대의 운송차량과 각종 소통장비를 활용해 정시에 배송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우편물 중간보관장소 등을 확대해 배달거리를 줄여 업무 부하를 줄이고 매일 안전 점검을 하는 등 종사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과로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설 선물 우편물이 안전하게 정시에 배송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패하기 쉬운 어패류나 육류 등은 반드시 아이스팩과 함께 넣어 포장해, 1월 28(월) 이전 접수 ▲우편물 도착통지, 배송상황 알림 등 보다 편리한 우편물 수령을 위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정확히 기재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스티로폼이나 에어패드 등 완충재를 넣어 포장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