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까지 중국 주요선사 및 국적선사 대상 물동량 증대 및 파트너쉽 강화 활동 진행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주요선사 및 국적선사를 대상으로 부산항 신규 물동량 증대 및 선사와의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마케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남기찬 사장은 지난 27일 지난해 부산항에서 97만 TEU의 물동량을 처리한 세계3위 선사인 COSCO 본사를 방문해 쉬리롱 회장과 면담을 통해 신항 개발 및 선사지원사항 등 주요 이슈에 대한 설명, COSCO의 부산항 이용 증대를 적극 요청했다. COSCO그룹 쉬리롱 회장은 부산항 이용증대를 위한 별도의 T/F를 구성,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BPA는 부산항과 중국지역 국적선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부산항 물동량 증대방안 모색을 위해 ‘중국 상해주재 국적선사 간담회’를 개최해 중국지역 국적선사의 협조에 감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28일에는 상해 양산항 4기 터미널ㄹ을 방문해 부산항과 양산항간 기술협력 및 환경정책 교류에 대한 다양한 협의를 진행했다. 29일에는 한국-텐진 경제협력 플라자에 참석해 신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발굴을 위해 부산항의 투자 환경 및 개발계획을 소개했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이번 중국지역 마케팅을 통해 중국 주요선사 및 국적 선사와의 파트너쉽 강화로 부산항 신규 물동량을 창출하고, 부산항 교역량 1위인 텐진지역 화주를 대상으로 부산항 배후단지 신규 투자자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