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인수절차 및 사무실 이전 마무리…지속가능한 화물운전자 복지지원 토대 마련

화물운송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화물운전자의 복지증진 및 권익보호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화물복지재단(이사장 신한춘, 이하 재단_이 설립 10년여 만에 사옥을 마련한다.

지난 28일 재단은 ㈜진영통상과 사옥 매매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에는 신한춘 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다수의 재단 이사진과 ㈜진영통상 대표이사가 참석해 계약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재단은 서울 역삼동에 지상 15층, 지하 4층, 연면적 7,200.5㎡의 규모의 건물을 매입하게 됐다.

화물복지재단은 지난 2010년 3월 재단법인 화물운전자복지재단으로 설립 된 후 2014년 7월 공익법인인 화물복지재단으로 전환한 지금까지 여의도에 소재한 빌딩의 일부를 임대 사용했다.

재단의 지속가능하고 안정적 운영을 위해선 사옥 마련이 필요하다는 논의가 지속적으로 진행돼 왔으며 재단 운영위원회 검토와 올해 이사회 의결을 통해 숙원사업이 결실을 맺게 됐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사옥 마련을 위해 수익성, 접근 편의성 등의 측면에서 사전에 내·외부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매입을 결정했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화물운전자 복지지원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밝히며 “내년 상반기에는 인수절차와 사무실 이전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사옥 마련이라는 성과를 이루면서 화물가족 모두에게 든든한 마음의 버팀목 역할을 다함은 물론 국내 최고의 화물운수종사자 복지전문기관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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