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부문·택배 부문 모두 1위로 2관왕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시행한 ‘2018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20년 연속 1위와 택배 부문 1위에 선정돼 23일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체국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각계각층 고객으로 구성된 ‘고객대표자회의’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용돈을 현금으로 배달하거나 시골에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산지폐기 위기에 처한 화천 애호박 농가 돕기에 나서 1만 5천 상자 전부를 판매하기도 했다.

우편 집배 환경 변화에 따른 물류 혁신 노력도 눈에 띈다. 배달 예고, 결과 알림 등 배달 과정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다 장소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이륜차를 적재공간이 넓고 안전한 초소형 전기차로 교체하기 위해 현장 적용을 검증하고 드론 배달을 위한 시범 운영을 계속해 오고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국민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리며, 고품질 우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믿음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정부기업’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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