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시황 전망, 환경규제 등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 제공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은 22일 부산지역 화주들을 초청해 해운시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 부산지사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부산지역 60여 명을 비롯해 현대상선 부산지사 임직원 20여 명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현대상선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운임 구조 변화 전망을 비롯해 2019년 시황 전망, 미·중 무역 분쟁에 따른 시장 변동 등 글로벌 주요 이슈를 화주들에게 설명하고 이에 대한 현대상선의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유가 상승으로 인한 ‘유가할증료’를 2019년 1월부터 운임에 새롭게 적용하기에 앞서 화주들에게 불가피성을 성명하고 긍정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2020년 1월부터 시행예정인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규제에 대한 업계 동향과 현대상선의 준비 현황을 화주들에게 설명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현대상선은 지난 3월과 6월에도 부산지역 화주 초청 해운시황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만 세 번째 진행된 설명회다.

현대상선 김수호 컨테이너사업 총괄 전무는 “매분기마다 부산지역 화주들과 글로벌 주요 이슈 등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직접 나누고 있다”며 “앞으로도 화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