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단’ 자원봉사단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특설매장을 비롯한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서울 지역 26개 매장에서 ‘아름다운하루’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판매, 수익금은 사회적기업 지원 기금으로 쓰인다.

총 25회가 진행됐으며 총 9만 5천여 개, 53억 원 상당의 물품이 기부됐다. 매회 방문 고객이 3천여 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부품목을 다양하게 편성해 TV, 온라인몰 등 인기 상품 약 8천여 개, 5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LBL(Life Better Life)’, ‘페스포우’, ‘샹티’ 등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를 비롯해 ‘스타우브’, ‘휘슬러’ 등 해외 유명 프리미엄 주방용품, 올 겨울을 대비할 수 있는 ‘온수매트’, ‘구스이불’ 등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바자회에서 선보여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이 2004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나눔 바자회는 물품 기증, 임직원 봉사활동, 수익금 기부까지 연결되는 의미 있는 나눔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바자회를 개최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일 수익금은 사회적기업의 홈쇼핑 입점 및 상품 판매 방송 지원기금으로 활용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7월 서울시와 체결한 우수 사회적기업 발굴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