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이면 고객이 직접 조립, ‘7 만원대 구매가능’

종합 홈 인테리어 설치전문 물류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누적판매 200만개를 돌파한 자사 대표 가구 제품 ‘샘책장(사진)’을 고객이 직접 조립 가능한 'DIY(Do It Yourself)’로 출시했다.

샘책장은 지난 2009년 온라인쇼핑몰 한샘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이후 올해 1월 기준 누적판매 개수 200만개를 돌파한 ‘국민책장’으로 알려져 있다. 한샘은 이 같은 고객 호응에 힘 입어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마할 수 있도록 정가 기준으로 시공제품보다 3만원 저렴한 가격으로 DIY 제품을 출시했다.

또 제품 출시와 함께 품질 개선작업에도 나섰다. 우선 제품 연결 나사 지름을 7.5mm로 기존보다 2배 더 두껍게 만들어 책상 선반 하중이 기존 10kg에서 15kg로 높였다. 또 표면 마감재로 사용되는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소재의 두께도 기존 제품보다 약 50% 두껍게 하는 한편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했고 변형 가능성도 줄었다. PET는 식품 포장재에도 사용되는 등 친환경 소재로 알려져 있다.

색상도 크림화이트, 그레이, 메이플(밝은 나무색), 내추럴 오크(어두운 나무색) 중 선택 가능하며 고객 취향에 맞춰 책장 몸통과 선반을 서로 다른 색상으로 조합해서 주문할 수 있다. 또 수납박스, 선반, 삽입형 서랍 등 책장 액세서리를 추가 구매해 다양한 물건을 더욱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홈페이지에서 책장 조립과정 영상을 참고할 경우 30분 만에 설치를 끝낼 수 있다”며 “온라인몰에서 DIY제품 수요를 반영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가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샘의 소품들은 롯데택배가 배송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