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보장하는 가구,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 패키지로 처음 선봬

▲ 한샘이 선보여 폭발적인 고객호응을 보인 이사패키지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중문상품.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설치 물류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지난 1일 홈쇼핑에서 이사를 준비하는 일반 고객에게 자사 가구, 중문, 포장이사 등을 패키지로 제안하는 ‘한샘 이사 프리미엄 서비스’ 첫 방송에서 역대 최고기록인 4300콜을 달성했다.

한샘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가구를 비롯해 자사 제품인 중문설치, 또 검증을 마친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 필수 상품을 패키지로 구매해 손쉽게 이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 결과는 1시간 방송에 총 4300콜을 기록. 최종 상담신청 후 직접 매장을 방문해 결제하는 모객 방송인 점을 감안하더라도 결제 방송의 평균 콜 수보다 6배 가량 많은 폭발적인 반응이었다. 여기다 새로 구입해야 할 것이 많은 이사고객 특성 상 실제 구매 전환율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방송은 지난 4월 시작한 ‘한샘 입주 온라인 박람회’때 서비스를 홈쇼핑에 적용한 것으로 이사관련 물류서비스를 접목한 것이 유효했다. 당시 해당 서비스는 전국 100여개 아파트에 신규 입주하는 고객에게만 제한적으로 적용했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이사를 준비하는 일반 고객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따라서 종합 홈 인테리어 설치물류기업의 강점과 한샘이 검증을 끝내고 이를 보장하는 이사 물류서비스를 공식화한 것이 고객 호응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한편 방송에서는 한샘 중문, 한샘 커튼, 포장이사, 입주청소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제안했다. 또 한샘 가구만을 구매해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하고, 서비스 신청 후에는 최대 6개월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샘 관계자는 “이사를 준비할 때 이것저것 신경 쓸 것이 많은데 할인된 가격에 원스톱으로 이사관련 물류서비스를 준비한 것이 고객 관심을 끈 요인인 것으로 보인다”며 “검증된 이사 패키지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것을 확인했고 하반기 중 추가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인테리어 업계 관계자는 “한샘의 이번 마케팅 결과는 그 동안 한샘이 쌓은 고객 신뢰를 기반한 이사 관련 물류서비스를 대기업이 자체적으로 검증해 고객들의 신뢰를 더하고  규모화해 가성비를 높였기 때문”이라며 “여타 경쟁사들이 시도하지 못한 고객 수요시장을 과감히 공략한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