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간 자원의 공유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
재화를 소유하지 않고 사용하는 방식의 서비스인 ‘공유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공유경제는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함은 물론 유휴자원의 활용도도 높이고 있다.

이는 경제성장에도 긍정적 영향일 미치고 있으며, 엄청난 잠재가치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의 공유경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ICT기술 발달로 인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공유경제의 성공 사례들도 속속 등장했다.

공유경제가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물류산업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과거 독과점, 소유, 경쟁 등의 전통적 경제 패러다임이 공유를 기반으로 한 다채롭고 새로운 물류 비즈니스로 재해석되거나 확대되고 있다. 다양한 공유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과 아이템의 증가는 또 다른 물류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공유경제로 색다르고, 업그레이드되는 물류산업의 변화를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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