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회 실현 위해 힘 합쳐…안전 환경 조성과 긴급 재난 대응 협력 강화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국내 최대 종합물류기업 CJ대한통운과 소방청이 손을 잡았다.

CJ대한통운(대표이사 사장 박근태)은 소방청과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사회 실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으로는 CJ대한통운과 소방청은 지진 등 대형 재난이 발생했을 때 긴급 구호 물품 배송을 지원하고 실종사 수색 활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CJ대한통운은 소방 업무 지원을 위해 화재나 재난 등 사고 위험 요인을 발견 즉시 119 신고를 진행하는 한편 초기 대응에도 힘을 보탠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은 매일 같은 지역에 배송하기에 배송지역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CJ대한통운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돕고 화재 발생 가능성이 큰 지역을 미리 식별해 안내하는 등 지역 안전 환경 조성에도 동참한다.

소방청은 CJ대한통운 택배 어플리케이션과 택배 차량에 소방안전 콘텐츠를 게시하며 국민 안전문화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초기 화재 대처법 등의 안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방청과 CJ대한통운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민 생활에 가장 가까이 자리 잡고 있는 직업 중 하나인 택배기사들이 국민 안전 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 박근태 사장은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공익 서비스로 성장한 CJ대한통운의 택배 인프라와 소방청의 전문성이 어우러진다면 국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역량을 모아 CJ그룹의 창업이념인 사업보국에 걸 맞는 공익활동을 추진해 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