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젠택배가 물류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소식지를 창간했다. 로젠택배 최정호 대표이사는 “혼자 빨리 가는 것 보다, 함께 멀리 가야 한다” 는 평소 신념으로 지점(영업소)들과의 소통 방법을 고민하던 중 최근 현장에서 겪고 있을 애로사항을 가슴 깊이 귀담아 듣고 진솔하게 소통하기 위해 소식지 ‘로젠 톡톡’을 창간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지는 매 분기 1회 24페이지 분량으로 발행되며 ‘현장업무 능력제고’, ‘사내 결속력 강화’, ‘현장 참여’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되게 된다. 특히 업무 바로 알기의 로젠 뉴스와 현장에 도움 되는 택배전문 정보, 지점(영업소) 탐방을 통한 인터뷰, 독자 참여 코너 등은 각각의 지점소속 근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정호 대표는 “이번 소식지 발간을 계기로 택배 현장과 소통의 끈을 더욱 단단히 해 향후 로젠의 비전과 추진 사업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연결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며  “새롭게 선보일 ‘로젠 톡톡’에 회사 전 구성원이 각자의 환경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서로의 뜻을 나누는 실질적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로젠 소식지는 총 7000부를 제작, 전국 택배 지점 및 영업소, 협력 업체에게 제공 될 예정이다. 지점 관계자는 “아름다운 조직 문화 확대를 위해 발행한 소식지인 만큼 물류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속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반적인 소식지가 탑다운 형식의 본사 공지 위주 내용이라면 ‘로젠 톡톡’은 택배현장 인터뷰를 통해 물류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위주로 구성해 로젠택배가 현장과의 소통을 얼마나 중요시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