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기사의 7대 고질민원 근본적으로 해결 및 물류흐름 개선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26일 컨테이너 운저기사의 고질 민원을 즉시 해결하고자 사장 주재로 선사, 운영사, 운송기사 등 이해 당사자가 참여해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부산항만공사는 ‘컨’ 운송기사의 운송 관련 어려움을 더 방치하는 것은 부산항의 지속적 발전을 저해는 장애물이라고 판단해 운전기사의 7대 고질민원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물류흐름을 개선겠다는 의지를 갖고 인센티브 제도보완 및 제도정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대책회의를 통해 운송기사들이 지속해서 제기한 공 ‘컨’ 반납시간 제한, 장시간 상·하차대기, 부당업무 전가(위험물 스티커 제거, 공 ‘컨’ 청소 등)의 사항이 즉시 해결되어 선사, 운영사 및 운송기사 간 상생적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즉각적인 참여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운송기사들이 시급히 개선이 필요하다고 요구한 공‘컨’ 24시간 반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 변경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및 시행일을 조속히 결정하기로 했다.

한편 부산항만공사는 ‘불편 없이 일하기 좋은 사람중심의 부산항’이라는 주제 아래 301건의 민원과제를 발굴해 부산항을 이용하는 고객과 모든 근로자가 불편 없고 사업하기 좋은 가치 중심의 부산항, 사람이 제대로 대접받고 존중받는 부산항으로 탈바꿈하는데 선사 및 운영사와 함께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