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안정성, 내구성을 보장하는 강력한 리프트 트럭 선보여

크라운이 최근 유럽과 호주에서 출시된 새로운 모델인 SC 6000 시리즈를 동남아시아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기형, 좌식 카운터밸런스 리프트 트럭 부문에 안정성, 조종성, 내구성, 첨단 기술 및 작업 집중 인체공학을 도입해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성을 부여했다.

이 모델은 4-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로 최대 2톤의 용량과 최대 리프트 높이 7.5m로 실내외에서 매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3-휠 리프트 트럭과 비교해 회전 반경과 조종성이 향상됐다는 평가다. 또한 이제품은 장기적인 시험을 통해 성능과 신뢰성에서 크라운의 까다로운 표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의성, 안정성 향상
SC 6000시리즈는 그동안 크라운의 축적된 인체공학적인 설계의 노하우를 통합적으로 담아냈다. 계단 높이를 375㎜로 낮추고 천장의 높이를 높여 운전자가 운전석에 편안하게 착석할 수 있도록 해 편안함을 향상시켰으며 운전석에 탑승 후 모든 방향을 볼 수 있도록 해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는 전체 디자인 옵션인 소프트 또는 하드 조종석을 장착해도 같다. 또한 새로 개발된 손끝 제어 레버와 두 전면 휠의 명확한 시야 확보는 운전자가 SC 6000이 제공하는 조종성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세로, 가로 및 비틀림 유연성을 최소화 하는 중첩된 I-빔 마스트, 자동으로 작동하는 핸드브레이크와 경사 유지 기능은 운전자의 안전을 더욱 높여준다.

특히 특허를 받은 Access 1 2 3® 기술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의존할 수 있는 온 보드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SC 6000이 경사로에서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고 하중, 리프트 높이, 조향 각도 및 주행 속도에 따라 제어 기능의 작동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것으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정성 향상을 지원하는 기능이다.
 
내구성을 보장하는 강력한 하드웨어
SC 6000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강력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높은 강도와 긴 기대수명을 기대할 수 잇다는 점이다. 크라운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개발 중에는 자체 시험을, 개발 후에는 현장의 시험을 거쳐 충분한 내구성과 신뢰성의 수준을 보장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선 단단한 섀시와 전장의 견고한 디자인, 배터리 밑의 단단한 바닥판으로 작업환경이 좋지 않더라도 견고함과 강도를 제공한다. 또 모든 SC6000 리프트 트럭 중심에 크라운에서 직접 설계하고 제조한 고급 내열성 H-급 드라이브 모터를 채택해 업계 최고의 열 등급으로 가동 중단 시간과 유지비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기대수명 또한 길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SC 6000의 스티어 액슬(steer axle)은 오버사이즈 스틸/주철 구성 및 단단한 테이퍼드 롤러 베어링을 적용하여 트럭의 거친 표면과 도크 보드 위로 주행할 때 충격을 견딜 수 있다.

크라운의 동남아시아 마케팅 관리자 David Sultana는 “새로운 SC 6000 시리즈는 고객에게 보다 완전한 제품 라인업을 제공한다”며 “SC 6000은 크라운의 리프트 트럭 모델 라인업을 완성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