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지원프로그램이 해운·조선·화주로 이어진 첫 사례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과 GS칼텍스는 5년간 약 1,900억 원 규모의 원유 장기운송계약 서명식이 열렸다.

현대상선은 지난달 1일 GS칼텍스와 VLCC 2척에 대한 장기운송계약에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상선은 2019년 7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약 5년간 총 1,900만 톤의 원유를 중동에서 한국으로 수송한다. 현대상선은 30만 톤급 초대형 유조선(VLCC: Very Large Crude oil Carrier) 2척을 투입할 예정이다.

정부의 해운산업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건조된 신조 VLCC 선박이 해운·조선의 시너지 효과를 넘어 국내 화주와의 장기 운송계약 체결된 첫 번째 사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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