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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이하넥스’ 유럽 배송대행 서비스 강화
이탈리아 및 프랑스 배송대행 7개국 10개 지역으로 늘려
손정우 기자 | 2315news@klnews.co.kr   2018년 03월 14일 (수) 09:47:26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의 이탈리아 및 프랑스 거점을 신설, 직구 상품에 대한 물류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구매 국가 다변화 및 국내 쇼핑몰의 직구시장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3,815억 원, EU 1,275억 원, 중국 899억 원등이며, 상품 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2,499억 원, 음·식료품 1,246억 원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국제간 직구 트렌드가 유럽지역으로 서서히 전환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 이하넥스는 현지 배대지(배송대행지역) 신설, 지난 13일부터 이탈리아 및 프랑스 배송대행 신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하넥스 유럽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구입이 어렵거나 고가의 제품을 국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직구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최근 유럽 국가의 상품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진 관계자는 “30~40대가 이번 서비스의 주 고객층이며 이탈리아는 명품잡화, 주방용품, 커피 및 커피머신 등의 품목,  프랑스의 경우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의 배송대행 물량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진은 현지 및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현지 물류센터 출고일 기준 5~6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네트워크 강화와 더불어 지속적인 국제간 물류운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배송기간을 단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진 이하넥스는 현지 배대지(배송 대행 지역)신설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이탈리아 및 프랑스 배송대행 신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하넥스 유럽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구입이 어렵거나 고가의 제품을 국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한진 이하넥스는 이번 이탈리아 및 프랑스 서비스 신설을 기념, 신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배송비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나선다. 이번 이벤트는 이탈리아 커피머신 및 토스터기, 프랑스 화장품 등 최근 유럽직구 인기 상품을 추첨 제공한다. 또 타사 유럽 배송대행 이용 서비스 실적을 이하넥스 레인보우 클럽에 합산 적용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진 관계자는 “항상 고객과 소통하며 배대지 신설 등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며 “한진만의 글로벌 물류노하우를 통해 차별화된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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