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증 획득으로 업무관리의 적합성, 효과성, 효율성 제고

서정인터내셔날(대표 장용서)은 지난 2월 27일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2015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9001:2015 인증범위는 인천물류센터 수출입 물품의 창고관리 서비스로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이다. 품질경영관련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해서 유지 및 관리한다는 것을 제 3자 인증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것이다.

이번 인증을 위해 서정인터내셔날은 사내표준화를 위해 지속해서 업무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을 체계적으로 마련하는 등 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특히 이번 인증의 배경에는 서정인터내셔날에서 수년간의 현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된 체계적인 창고관리 프로세스가 주요했다.

서정인터내셔날 장용서 대표는  “ISO 9001 인증획득에 따라 물류서비스(품질)를 한 단계 Up-Grade 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부합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와 업무관리의 적합성, 효과성,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으며, 이는 당사의 서비스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 화주, 선사, 운송인, 창고업자, 관세사 등 수출입과 관련된 물류주체(Supply Chain)들 중 각국 세관당국(관세청)이 무역 안전성을 공인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 취득을 목표로 심사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