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 등도 선보여

SAP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플랫폼형 서비스(Platform as a Service)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의 새로운 선불형 모델을 선보였다. 또한 차세대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도 업데이트 돼 고객의 기업용 앱과 프로세스를 모바일 기기로 쉽게 확장할 수 있게됐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은 SAP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를 토대로 하고 있다. 두 가지 플랫폼이 결합되어 고객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해 새로운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되는 새로운 선불형 기업용 모델은 고객이 SAP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하고 사용할 때 간소함을 제공한다. 고객은 자사의 상황에 맞춰 혁신을 진행하며 클라우드 크레딧 소비 현황 및 잔고에 대한 측정, 보고, 세부 회계 분석을 정기적으로 제공받아 각 서비스 사용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적시에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서비스를 손쉽게 식별·구매·모니터링 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된 SDK는 △새로운 컨트롤로 강화된 소비자용 수준의 모바일 업무환경, △더욱 긴밀하게 통합된 엑스코드(Xcode) 개발 환경, △향상된 기업용 모바일 앱 제공 위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 내 다른 기능과의 통합, △모바일 앱 상의 이미지 인식과 같은 SAP 레오나르도 서비스 지원 등을 포함한다. 더불어, ‘SAP API 비즈니스 허브(SAP API Business Hub)’에서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에 접근할 수 있고, ‘SAP 트랜스레이션 허브(SAP Translation Hub)’를 활용해 앱을 전환할 수 있다.

비요른 게르케(Björn Goerke)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과 파트너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용 새로운 과금형 기업용 모델을 통해 증가하는 SAP 플랫폼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며, “새로운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는 소비자용 수준의 경험을 전달해 모바일 혁신을 제공한다. 조직은 모바일 특유의 자유로움과 민첩성으로 비즈니스를 창조하고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