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공식판매…본사 부사장 및 디자인 총괄 방한해 신차 직접 소개

프리미엄 상용차 전문 메이커 스카니아코리아그룹은 11일, ‘올 뉴 스카니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대대적인 고객 행사를 펼쳤다.

스카니아가 20여 년 만에 발표한 프리미엄 차세대 트럭, ‘올 뉴 스카니아’는 스카니아 역사상 가장 긴 10년의 연구개발 기간과 역대 최대 비용인 20억 유로(한화 2조 7000억 원)를 들여 탄생한 풀 체인지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차는 총 트랙터 10종으로 410마력에서 650마력까지 다양한 마력대를 갖췄다.

강원도 인제에서 열린 이벤트에 신차 출시를 기념해 스웨덴 본사에서 에릭 융베리(Erik Ljungberg) 수석부사장과 크리스토퍼 한센(Kristofer Hansén) 스타일링 및 산업 디자인 총괄이 방한했다. 행사에서 스카니아 고객들은 ‘올 뉴 스카니아’ 트럭의 프리미엄 특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승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했으며 평창 올림픽 스웨덴 하우스를 방문해 스카니아 본사가 있는 스웨덴의 문화를 체험했다.

스카니아 글로벌 수석 부사장 에릭 융베리는 “올 뉴 스카니아 트럭은 차량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한 단계 향상시켜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며, “이미 상용차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 중 하나인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를 2017년에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번 신차를 아시아의 주요 시장인 한국에서 최초로 판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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