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센터 기존 대비 2배 넓혀, 포항은 3배로 확장


국제특송기업 DHL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인천·포항 지역의 증가한 수출입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과 포항 서비스센터를 대폭 확장,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게 됐다. 이번 확장으로 DHL인천 서비스센터는 기존 시설 대비 2배, 포항 센터는3배 이상 확장된 시설을 갖추게 됐다. 

DHL코리아는 최근 신도시 개발과 산업체 이전으로 인천 지역의 자동차, 선박, 항공, 산업기계 관련 해외 특송 화물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역 수출입 기업의 신속한 업무 지원을 위해 인천 서비스센터를 확장했다. 이번 확장을 통해 DHL 인천 서비스센터는 총 시설면적 2,050㎡에 차량 24대가 동시에 상·하역 작업을 할 수 있는 ‘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포항 서비스센터 역시 제철, 선박, 자동차, 의료기 부품 등 인근 산업도시의 수출입 업무 지원이 더욱 편리해지고, 추후 영일만일반산업단지와, 신항만산업단지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확장 이전한 포항 서비스센터는 시설면적 398㎡로, ‘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춰 차량 4대가 동시에 상·하역 작업을 할 수 있다.

현재 DHL코리아는 전국적으로 22개 서비스센터와 7개 직영 접수처를 운영 중으로 국내 국제특송 업체 중 가장 많은 고객 서비스 접점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