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대표, “데이터 기술·플랫폼으로 차별화된 가치 창출”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31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글로벌 비전을 재정립하는 비전 & 토크 행사를 갖고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을 공개했다.

4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삼성SDS는 새로운 비전인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Data-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Leader)’를 공식 선포했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 경쟁요소인 데이터와 지능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삼성SDS의 성장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삼성SDS는 IT서비스 사업에서 스마트팩토리, AI·Analytics(인공지능·분석), 클라우드, 솔루션 등 4개 전략사업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특히 물류사업에서는  e-Commerce(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업종으로 신규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천명했다. 즉, 전략사업과 신규사업을 강화하고, M&A 등 ‘Inorganic growth’를 통해 ‘글로벌 삼성SDS’로 새롭게 나아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더불어 삼성SDS는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업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ion)을 실현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또한 ‘혁신&시너지’, ‘플랫폼&성장’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객의 성장을 디지털 혁신을 통해 가능케 하고, △임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업 문화를 혁신하고, △파트너와 플랫폼 기반 생태계를 구축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삼성SDS는 고객의 비전, 임직원의 비전, 그리고 파트너사의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Realize your vision’이라는 비전 슬로건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회사의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자유로운 참여를 위해 사옥 로비에서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가 직접 사회를 맡았으며, 사업부 대표 임원들이 패널로 참여해 각 사업부의 성공 사례와 향후 계획 등을 소개했다.

홍원표 대표이사는 새로운 비전에 대해 “데이터 기술과 플랫폼 역량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과 임직원, 파트너사와 새시대 글로벌 삼성SDS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