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상황실 설치 및 인력·차량 추가 투입해 특수기 물량 처리 대비

CJ대한통운(대표이사 사장 박근태)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택배 물량 급증에 대비해 비상근무에 들어간다. 1월 31일부터 3월 2일까지 약 5주간 이어지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일반 택배 물량에 명절 선물 물량이 더해져 올해 설 물동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5%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비상상황실을 설치해 전국의 물동량의 흐름을 감시한다. 터미널과 택배차량 등 시설과 장비를 사전에 정비하고 콜센터 상담원과 상하차·분류 아르바이트 인력도 20% 추가 투입해 정시 배송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명절 선물 등 적정온도가 필요한 신선식품의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배송하고, 냉동·냉장 물류센터와 컨테이너 등의 시설과 장비를 총동원해 신선도를 완벽하게 유지해 배송할 수 있도록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연휴가 끝난 이후에도 택배 물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특정 일시에 사용해야 하는 상품은 충분한 여유를 두고 주문해야 한다”며 “홈쇼핑, 온라인몰 등에서 주문할 때에는 판매처에서 공지한 배송 안내사항을 꼭 확인해야하며, 받는 사람의 일정을 확인하고 가능한 연락처를 모두 기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보낸 택배나 받을 택배가 있는 고객들은 CJ대한통운 택배 애플리케이션에 송장번호를 넣으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외 다른 택배사의 배송 추적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