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물류기업의 기술개발 수요 및 기술 사업화 토론

2017년을 마무리하는 미래물류기술포럼(NeLT)의 종합세미나가 8일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물류’라는 주제 하에 2018년 미래 유망 물류기술을 전망하고, 물류산업의 대응과 활용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미래물류기술포럼에서는 251개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한 면담 및 설문조사를 통해 발굴된 ‘2018 물류기업 기술 수요조사’ 결과를 KMI의 최상희 실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이 후 물류기업의 4차 산업혁명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사례를 B&R Automation의 이인용 대표, CJ대한통운의 정성용 팀장, 서호전기의 김승남 사장이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이동현 평택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물류에 대한 종합적인 토크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초청강연에서는 삼성SDS 양영태 그룹장이 ‘블록체인과 물류’라는 주제로 최근 결성된 블록체인 컨소시엄이 협력하여 수행한 성공적인 시범사업 결과를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물류기술포럼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무역협회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철도기술연구원․국토연구원․한국교통연구원․부산대학교․한경대학교․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한국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