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의 비정규직 100% 정규직 전환 완료

부산항만공사(BPA)는 일자리의 양극화를 유발하는 각종 제도적 차별요소를 제거하고 정규직 전환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부산항만공사와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의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는 부산항만공사가 최근 조사한 일자리 실태에 따르면 총 330명 정원에 항만분야 비정규직이 213명으로 6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정규직화가 시급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부산항만공사는 실무자 및 전문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노경협의회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여 비정규직 213명 중 149명에 대하여 정규직 전환을 완료하고, 나머지 60세 이상 고령자 64명도 취업규칙 등 별도의 규정개정을 통해 65세까지 고용을 보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부산항만공사의 자회사인 부산항보안공사의 비정규직 67명도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결정했으며, 기획재정부와 인력증원 협의만 남겨놓고 있어 부산항의 안전과 직결되는 항만경비보안 종사자의 청원경찰과 특수경비원간의 차별적 임금구조를 금년 내에 해소할 계획이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부산항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하나 둘 결실을 맺고 있다. 이제는 공공부문의 성과가 부산항 민간영역에도 확산되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가 끊임없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