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에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환경 제공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28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표했다. 양사는 고객사에 업계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통합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각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상호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SAP의 프라이빗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SAP HANA® Enterprise Cloud)’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에 탑재되고, 고객은 ‘SAP S/4HANA®’를 안전한 매니지드 클라우드에서 구동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재무 프로세스 구동 솔루션으로SAP S/4HANA를 애저에 도입할 예정이며, SAP는 내부 핵심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을 애저로 이전할 예정이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기술이 모든 비즈니스와 업계를 변화시키는 가운데 기업과 단체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서로의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핵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애저 상에서 구동되는 SAP S/4HANA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빌 맥더멋 (Bill McDermott) SAP CEO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SAP S/4HANA를 구동하는 이번 협력 확대로 양사의 파트너십은 진일보할 것”이라며, “전 세계의 주요 기업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를 신뢰하고 있다. 앞으로도 양사는 기업들이 고객 중심의 성장이라는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