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중고장비 판매 활성화로 신시장 개척… 1천여명 고객 몰려

현대건설기계는 26일 충북 음성에서 국내 첫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인 ‘현대건설기계 옥션’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베트남, 홍콩, 대만, 파키스탄, 케냐, 칠레 등 주요 신흥 8개국의 대형 딜러 100여명을 비롯해 총 1천여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현대건설기계와 두산, 볼보 등 주요 메이커의 중고장비 150여대가 모두 판매됐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옥션을 통해 중고 건설장비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한편, 2018년부터는 경매 횟수를 연 3회, 회당 판매대수를 300여대로 대폭 늘리는 등 옥션사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옥션사업을 통해 신차 구매 선순환 구조의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외에서 신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고장비에 대한 수요도가 높은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등의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의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고 이들을 현대건설기계의 잠재 고객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날 옥션에 참가한 응어 쑤안 뚜이(Ngo Xuan Thuy) 베트남 뛰엔 꽝(Tuyen Quang)사 대표는 “장비의 상태가 연식보다 굉장히 좋아서 놀랐다. 낙찰가도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이번에 많은 장비를 낙찰 받았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장비를 구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기영 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다양하고 고품질 제품의 옥션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중고장비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를 만들고 신차 시장의 점유율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