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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중국發 온라인시장 공략 본격화
中 광저우 우정국과 협약, 국제특송과 라스트마일 제공
손정우 기자 | 2315news@klnews.co.kr   2017년 11월 22일 (수) 19:42:26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중국 광저우 우정국과 국제 특송 화물 관련 물류서비스 협약을 체결, 중국에서 해외 각국으로 배송되는 전자상거래(e-Commerce) 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은 삼성SDS 김형태 부사장(SL, Smart Logistics 사업부장)과 중국 광저우 우정국 우창취엔 총경리 등이 지난 21일 중국 광저우 우정국에서 체결됐다. 현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알리바바가 광군제 행사로 하루 매출 28조원을 달성하는 등 지난 해 대비 47% 성장했으며, 올해도 작년 대비 27%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SDS는 이번 협약을 기반 해 향후 국제 항공배송과 최종 소비자까지 전달하는 라스트 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LMD)을 통합한 서비스로 광저우 우정국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 상품에 대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에 삼성SDS가 체결한 중국 광저우 우정국는 항공 물동량만 연간 730만톤으로 중국 최대 기업이다. 또 광저우는 심천, 홍콩을 잇는 물류 요충지로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도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며, 광저우 우정국은 중국發 해외 전자상거래 물량의 60%를 차지하는 이 분야 1위 기업이다. 이에 따라 삼성SDS는 전세계 33개국 52개 거점을 통해 확보한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노하우, 가격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광저우 우정국의 EMS (Express Mail Service) 채널과 결합,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물류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전자상거래 물류 역량 확보를 위해 자체 물류 플랫폼(첼로: Cello)기반으로 주문, 재고 관리, 라스트 마일 배송(LMD) 등 전자상거래 전 영역을 수행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 이를 통해 태국 온라인 쇼핑몰인 Lazada, Buzzebees등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태 부사장은“이번 협약으로 중국發 해외 전자상거래 물류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면서 다양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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