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간 전자상거래 활성화가 특송물량 증가 원인
FedEx는 연말 쇼핑시즌 기간인 블랙 프라이데이(11.24)부터 크리스마스 이브(12.24)까지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각지로 배송되는 물동량이 역대 최대인 3억 8000건에서 4억 건에 이를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FedEx는 의류, 뷰티, 가전제품 등을 해외에서 주문하고 배송 받는 국가간 전자상거래(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Cross-border e-Commerce) 활성화가 연말 물동량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FedEx는 지난 11일 중국 최대규모의 쇼핑축제인 광군제 기간에 중국 전체 물동량의 37% 규모가 해외 브랜드 및 소상공인 등을 통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FedEx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아태지역의 비중은 2022년에 20% 이상을 점할 것으로 분석했다.
FedEx는 이번 연말 쇼핑시즌 동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운송 과정을 단순화하고, 최종 고객의 직구 경험을 높일 예정이다. 또 중국 고객을 위한 위챗(We Chat) 결제 수단, 홍콩의 전자상거래 셀프 컬렉션(Self-Collection) 서비스 등 고객 경험 향상, 재구매율 증진 및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 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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