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국 12명의 연수 수료생들 BIPC 참석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부산항 글로벌 브랜드 강화와 부산항을 중심으로 한 해운항만물류 네트워크 기반 마련을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한 협력국 초청연수 수료생을 부산항으로 다시 초청하는 ‘BPA 협력국 초청연수 네트워크’를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력국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재 초청되는 몽골,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5개국 12명의 연수 수료생들은 동 기간 개최되는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BIPC) 및 부산항을 중심으로 한 인적 네트워크 강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게 된다.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물류업계의 선도기업 대부분은 글로벌 물류네트워크는 물론 인적자원을 핵심 무형자산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협력국 초청연수를 통해 얻어진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부산항을 아시아를 넘어 세계 물류의 한 축을 담당하는 물류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항만공사는 협력국 초청연수 사업을 통해 2017년 말까지 4회에 걸쳐 총 34명의 개발도상국 및 부산항과 긴밀한 글로벌 연계성을 가진 협력국가 해운항만물류 관계 공무원들을 초청하여 부산항의 발전 경험과 한국의 해운항만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산업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