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복 기획재경본부장, 적극적 IR 노력 인정받아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의 김순복 기획재경본부장(전무)가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베스트 IRO(Investor Relations Officer)’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한국IR대상은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IR 활동을 통해 주식시장과 투자자들에게 경영활동과 각종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한 건전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국내에서 IR 관련 시상식 중에 가장 대표적이다. 수상자는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 한국증권거래소 등 증권유관기관 관계자의 추천과 평가를 통해 후보를 정한 뒤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베스트 IRO 수상자로 재무 최고책임자(CFO)인 김순복 기획재경본부장(전무)이 선정됐다”며 “본부 산하에서 적극적으로 기업 IR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기업의 우량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활동이나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기업 설명회(NDR)를 꾸준히 갖는 등 투자자들과 소통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에서는 기업소개와 투자정보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