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해외물류 지원 협약’…물류컨설팅 및 운송료 할인

FedEx코리아(지사장 채은미)와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글로벌유통망소싱페어’에서 국내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해 물류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해외 직접판매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FedEx는 9월 중순부터 중진공에 등록된 기업이 수출입 비즈니스를 하거나 해외시장을 새롭게 개척할 때 물류컨설팅과 국제특송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채은미 FedEx코리아 지사장은 “FedEx는 국내 중소기업이 국제무역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으로 중소기업은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어 해외시장을 새롭게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FedEx는 중소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해외 특송, 물류, 규제, 통관, 서류작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임채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용승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마케팅본부장, 김형호 대 중소 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채은미 FedEx코리아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FedEx는 이번 글로벌유통망소싱페어에 부스를 설치하고 참가자들에게 자사의 물류서비스를 소개하고 현장에서 수출입 업무 시 주의사항과 통관, 관세 등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