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업무 속도 향상…평균 전력 소비량 최대 60% 감소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 한국지사장 우종남)는 16일 식료품점과 할인점, 창고형 매장에서 계산 업무의 속도 향상을 지원하는 차세대 다중평면 스캐너인 ‘MP7000’ 다중평면 1D/2D 이미저를 발표했다.

MP7000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이미저 기반의 제품으로 호평받았던 MP6000의 후속 모델로 영수증과 공과금 정산서 또는 파일에 없는 품목을 계산원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캡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부피가 큰 상품의 스캔을 위해 활성 표면적을 확대하는 통합 수평/수직 스케일 플래터 기능을 갖췄으며, 별도의 공구 없이 상부 하우징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쿠폰과 포인트 카드 모두 스캔할 수 있어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지브라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디지마크(Digimarc)를 포함하는 모든 전자 바코드와 인쇄된 바코드를 즉시 신속하게 캡처할 수 있으며, 타사 제품보다 평균 전력소비량을 최대 60%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총 소유비용(TCO)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친환경 제품이다.

이와 함께 지브라는 생산성, 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시성 도구,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데이터캡처 DNA(DataCapture DNA)’도 함께 출시했다.

데이터캡처 DNA는 MP7000는 물론 지브라의 핸드헬드 스캐너, 고정형 스캐너, 컴패니언 스캐너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기 통합, 설치, 관리를 단순화해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채널 파트너들의 기술투자에 대한 개선효과를 체감하게 해준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밥 샌더스(Bob Sanders) 수석부사장 및 데이터 캡처 솔루션 부문 총괄은 “모범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차별화 요소가 아닌 필요 조건이 됐다. 지브라의 새로운 다중평면 스캐너 MP7000은 계산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며, 리테일러가 하룻동안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라면서 “데이터캡처 DNA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도입함으로써 지브라는 통합, 설치와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스캐닝 경험을 단순화해 비즈니스 편의성과 TCO를 절감하는 차별화된 도구 모음으로 바코드 스캐닝 업계에서 혁신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