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양대 인증 및 아시아 수출인증 원스탑으로 지원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10일 한국선급 본부에서 한국공인검사원(KAIRI, 대표이사 김영수)과 산업분야 제품인증 및 검사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국 ASME 인증과 유럽 CE 인증은 제조사 품질보증을 위한 세계 양대 인증으로 꼽히며 국내 제조사들이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서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한국선급은 유럽 CE 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해양산업분야 인증기관이며 한국공인검사원은 미국 ASME 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토종 공인검사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세계 양대 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들은 유럽 CE 인증, 미국 ASME 인증을 비롯하여 아시아 수출인증 등을 One-Stop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한국선급의 70여개 해외 지사망을 활용하여 해외업체 유치를 위해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산업인증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한국선급은 해외인증이 필요한 국내 제조업체들에게 CE, ASME 인증을 비롯하여 한국선급이 기 확보한 세계 보일러 및 압력용기 인증 (유럽 CE, 미국 DOT, 싱가폴 노동청 MOM, 일본후생노동성 MHLW, 인도의 IBR) 및 싱가폴 건축자재 제품인증 BC1, 중국 CNCA인가 제품인증 등 각종 국제인증 관련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인증권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선급 이정기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세계 양대 경제권인 유럽과 미국의 대표 규격인증 취득에 관한 서비스를 순수 국내 기관인 한국선급과 한국공인검사원이 동시에 산업계에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해사분야 인증에 강점을 가진 한국선급과 육상산업 분야 인증에 강점을 가진 한국공인검사원 간 협력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 산업계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