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성과·사회적 책임 추진 계획 담아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펴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핵심 이슈로 △사회책임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을 선정하고 이에 맞춰 현대글로비스의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추진할 계획도 명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재무실적을 기재한 연차 보고서(Annual Report)와 주요 성과들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이 회사를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2015년 UN이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속가능한 산업화와 인프라 혁신’, ‘기후변화 대응’ 등 4대 주요 목표와 활동 내역은 물론 성과를 함께 담았다.

아울러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는 국제기구인 GRI에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을 위해 제시하는 가이드 라인이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에서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협력사 동반성장에도 더욱 힘을 쏟아 현대글로비스가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의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되었으며, 현대글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