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방 초고화질 실현…전원부 강화로 전압 불량 문제 해소

화물차전용 블랙박스 전문기업 엠비즈원(대표 김상균)은 전 채널 풀HD(Full High Definition) 블랙박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전후방이 모두 풀HD인 ‘마하트럭 3500-럭셔리’ 제품과 4채널 풀HD 제품인 ‘엠비즈원 쿼트로-Full HD’다.

2채널 블랙박스인 ‘마하트럭 3500-럭셔리’ 모델은 외부용 카메라는 초고화질과 WDR 기능까지 지원하는 소니 STARVIS 풀HD 센서를 사용했으며, 20M 방수(IP69K)와 적외선 기능을 갖춘 MBZ-150FHDIR 카메라를 탑재했다.

전방 카메라도 같은 소니 센서를 적용했으며, 액정화면에 IPS패널을 채택해 시인성을 높였다. 특히 전원부는 50V까지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해 화물차의 불안정한 전압 문제로 발생되던 불량 문제를 상당부분 해결했다고 전했다.

4채널 풀HD 제품인 ‘엠비즈원 쿼트로-Full HD’ 모델은 초고화질 영상을 장시간 녹화할 수 있도록 SD카드, SSD, HDD 등 다양한 저장 매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2TB까지 기록할 수 있다. 외부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포트를 장착했으며,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영상을 확인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엠비즈원은 7월 중에 일본으로 블랙박스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블랙박스에 다양한 운전자 보호 기능을 추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