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으로 조달 영역 통합관리 가능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녹십자에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인 ‘SAP아리바(SAP Ariba)’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SAP아리바는 소싱부터 결제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SAP코리아는 SAP아리바를 통해 녹십자 전 계열사의 직·간접구매 영역을 통합관리하고, 국내외 대외구매 역량 강화와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하게 됐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SAP ERP플랫폼과 연계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녹십자가 도입하는 솔루션은 ‘SAP아리바 지출분석(SAP Ariba Spend Analysis)’, ‘SAP아리바 소싱(SAP Ariba Sourcing)’, ‘SAP아리바 계약 관리(SAP Ariba Contract Management)’, ‘SAP아리바 구매(SAP Ariba Buying)’ 등이다.

벤 레드와인(Ben Redwine) SAP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녹십자는 한국에서 이 같은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아리바’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만규 녹십자홀딩스 구매지원실 상무는 “프로세스의 개선과 혁신을 위해 통합된 구매조달 프로세스의 도입을 결정했다”며 “SAP아리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단순하면서도 투명한 조달 프로세스를 마련, 비즈니스 효율성과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코리아에 따르면 SAP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280만 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에 이용되고 있으며, 녹십자를 비롯한 SAP 아리바 고객들은 통합된 조달 프로세스를 통해 전략 소싱부터 구매조달과 주문까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 세계 수백 만의 구매자들과 교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