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칠봉 사장, “다 같이 합심해서 파도 헤쳐나가야”

SM상선(대표 김칠봉)은 지난 2일부터 2일 간 경기도 포천시에서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SM상선의 공식 출범 이후 처음 갖는 임직원 워크숍이다.

SM상선 김칠봉 사장과 국내외 임직원 등 3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 이날 행사에서는 해운시황과 경제동향, 해외선사에 대한 분석 등 국내외 해운업계의 주요 이슈를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SM상선의 수익성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김칠봉 사장은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말고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고 정신을 재무장할 것을 강조했다.

김칠봉 사장은 “지금 SM상선의 미주향 선적 물량은 우리가 발휘할 수 있는 역량에 비하면 아직 걸음마 단계일 뿐이며, 아직 갈 길이 멀다”라고 말했다. 그는 “SM상선을 배로 비유하자면 이제 고작 앵커(닻)를 들어 올렸을 뿐”이라면서 “지금 우리에게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가 기다리고 있다. 다 같이 합심해서 험한 파도를 헤쳐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SM 상선의 성공이 한국 해운의 저력을 전 세계에 증명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자”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지난 4월 부산신항만에서 미주 노선 취항식을 가졌던 SM상선은 현재 부산-롱비치 노선에서 높은 선적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 동부와 캐나다까지 노선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