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시작으로 해외 로드쇼로 시장 확대

해운 항만 물류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이 지난 5월 11일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컨테이너 운영 선사를 위한 신규 솔루션 알레그로(ALLEGRO)와 파트너 선사들의 정보 공유 플랫폼 카라(CARA) 서비스를 소개하는 론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알레그로’는 차세대 웹 표준을 적용하고 다양한 브라우저에서의 구동을 실현한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라이너 운영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태블릿 PC에서도 PC환경과 동일하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증대되었고, 담당자의 업무 특성에 맞춘 각종 시뮬레이션과 레포트를 제공하여 비용과 운항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관계자는 “최근 세계 경제는 국가 간 보호무역주의 강화, 세계 경제 침체 등에 따라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무역의 중심인 해운업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며 “알레그로는 그동안 싸이버로지텍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솔루션으로 컨테이너 선사들을 위한 최적의 통합 운영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알레그로와 함께 소개된 ‘카라’는 여러 선사들과의 협력관계가 강화되고 있는 해운 시장의 흐름을 반영한 플랫폼으로 시스템 도입을 위한 투자가 필요 없는 것이 강점이다. Multi Carrier간에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더욱 효율적인 정보 공유를 제공하며 카라를 통해 공유된 정보는 각 선사 고유의 시스템과 바로 연계되기 때문에 공동 운항을 위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국내 10여 선사들이 참석해 신규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현했다. 싸이버로지텍은 5월 한국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아시아를 포함한 해외에서의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