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분기 거래액도 사상 최고치 달성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지난 3월 사상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GMV : Gross Merchandise Volume)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메프는 올해 1월과 2월 거래액도 전년 동월 대비 크게 증가해 1분기 거래액 역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는 구매 고객의 수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는데, 지난 3월에는 처음으로 3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기조를 유지하며 무료배송 확대와 최저가 쇼핑경험 제공,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론칭 등 고객 편의성을 증대를 위한 부분에 집중 투자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최대한 줄여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 4일 진행된 파격 특가 행사인 ‘위메프 44데이’의 경우 이날 하루 동안 40만여명이 구매하면서 하루 최대 구매자수 신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위메프 박은상 대표는 “지난해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과 외형 성장의 토대를 공고히 다졌다”며, “올해는 가격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는 집중 투자하고, 불필요한 비용은 줄이는 방식으로 ‘낭비 없는 성장’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3,000억 원 돌파에 힘쓴 임직원 1,200여명에게 감사와 격려의 의미로 위메프 30만 포인트를 포상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