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연간 2억 건·소포 처리 기대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30일 대전광역시 동구 구도동 남대전종합물류단지에서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는 축구장 4개 크기에 해당하는 연면적 2만 6,631㎡로 지어진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시간당 8만 건, 연간 2억 건의 소포를 처리할 수 있어 전국 소포 물량의 절반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분된 소포는 우편집중국을 거치지 않고 각 우체국으로 바로 운송할 수 있어 배송시간도 크게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를 2018년 말까지 준공할 계획이며, 13만개 가량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우정사업본부 김기덕 본부장은 이날 기공식에서 국가물류의 중심이 되는 대전지역에 대규모 우편물류센터를 건설하고 “전국적인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민의 생활편의와 지역 경제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에 31개의 우편물류센터(우편집중국 포함)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40억 건의 우편물을 배송하고 있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과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이장우 국회의원 등 주요 지역기관장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