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공공기관 41개 대상 조사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최근 경기도가 주관하는 ‘2016년 공공기관 내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공공기관 내부고객만족도 조사는 내부고객들을 대상으로 경영 및 근무환경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고, 불만족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 내 4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내부고객만족도(ESI)와 조직문화지수(GWP)로 나눠 진행됐다.

경기평택항만공사의 내부고객만족도(ESI)는 91.1점으로 전년 대비 11.4점 상승했으며, 전체 평균보다 14.3점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조직문화지수(GWP)도 90.7점으로 전년 대비 10.7점이 늘었고, 평균보다 13.0점이 높게 나타났다. 이는 경기도 41개 공공기관 중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그동안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인증, 정기적 노사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근무환경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으며, 이번 설문조사에서 높이 평가된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앞으로도 직원 개개인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