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박람회서 800인분 시식 행사로 해외 관람객 몰이

대한항공 기내식을 대표하는 비빔밥이 꾸준한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8일부터 9일 양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독일 국제관광박람회(ITB)2017’ 에서 한식 대표 음식인 비빔밥 조리 시연 및 시식 행사를 선 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기내식 비빔밥 세트를 전시하고, 한식 전문 조리사가 전통비빔밥 만드는 법을 시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승무원들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비빔밥을 나눠주며 시식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대한항공이 준비한 800인분의 비빔밥이 금새 동이 날만큼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여러 가지 신선한 채소를 넣어 만든 비빔밥의 건강한 맛은 육류 중심 식단의 독일인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시식을 해본 관람객들은 비빔밥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전하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일부 관람객은 비빔밥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독일산 리즐링을 추천하기도 하고 매콤한 양념이 육류의 기름진 맛을 잘 잡아 줄 것 같다는 등의 의견을 들려주기도 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1997년 기내식 비빔밥을 일반석에 선 보여 이듬해 기내식 분야 최고의 상인 ‘머큐리상’을 수상하며, 현재까지도 기내식 메뉴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