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홍보대사 14명 선발…홍보활동 및 사회공헌 참여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3일 본사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영글로비스(Young GLOVIS)’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산업현장 견학과 콘텐츠 제작 등의 기회를 제공해 역량 개발을 돕는다.

1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영글로비스 5기는 오는 12월까지 현대글로비스의 국내 사업장과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임직원 인터뷰를 갖는 등 홍보활동과 사회공헌에 참여하게 된다. 취재한 내용은 콘텐츠로 제작해 영글로비스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현대글로비스의 SNS와 사보,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이전 기수와는 달리 오프라인 소통에도 적극 나설 계획으로, 사업장 견학 시 현대글로비스와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초청해 동반 취재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영글로비스를 널리 알리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5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원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 및 현대글로비스 대졸 공채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도 제공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영글로비스 활동이 대학 생활의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영글로비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현대글로비스와 관련 산업을 대중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