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과제관리 전문성 강화, 미래 해양 산업 성장 동력 제안 계획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임광수, 이하 KIMST)이 해양·수산분야 상근 전문위원(기술PD)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기술PD(Program Director)는 소관분야 기술개발 전 과정을 상시 책임‧관리하는 전문가로서, 해양수산분야 R&D과제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위촉하는 최고전문가다.

최근 4차산업혁명의 대두 과학기술 패러다임 변화 가속화에 따른 ICT기반 융·복합 과제발굴과 종합적 관점의 R&D를 추진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KIMST는 기술PD를 채용, 해양수산 융‧복합기술의 현재와 미래이슈 동향 파악, 사전기획, 과제 발굴 등을 통해 미래 해양산업의 성장 동력을 제안해나갈 계획이다.

KIMST는 3월 15일까지 지원접수를 받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 중 해양·수산분야 기술PD 각 1인을 채용, 선정된 기술PD 2인은 해양수산의 미래이슈 전략대응 연구(4차산업혁명 포함) 및 부처·진흥원의 해양수산과학기술 관련 자문과 협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KIMST 관계자는 “기술PD 초빙을 통해 융·복합 신기술 접목 가능성 검토 및 R&D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를 통한 성과창출로 연계되는 해양수산과학기술 R&D 발굴의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