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서울 강서구 1호점 이후 4년 만에 제주 50호점 완공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8일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에서 문화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50호점 개관식을 가졌다.

작은도서관은 롯데홈쇼핑과 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독서공간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 서울 강서구 1호점에서 시작한 작은도서관은 4년 만에 제주에서 50호점을 열게 됐다. 특히 제주시에서도 상대적으로 문화, 학습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선정하고 친환경 자재만을 이용해 내부 인테리어 개선, 도서 지원, 책걸상 지원 등 보수작업을 진행해 쾌적한 학습공간을 제공했다.

개관식에는 롯데홈쇼핑 전성율 미디어/CSR 부문장과 신재국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 박미란 해바라기지역 아동센터장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으며, 50호점 개관을 기념해 구좌읍 지역을 대표하는 구좌 유스오케스트라, 구좌 어린이합창단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은 개관식 전날 ‘향초 만들기’, ‘종이 접기’,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아동들과 직접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롯데홈쇼핑에서 증정한 도서들을 직접 분류하고 정리, 책장, 책걸상 등 도서관 시설을 정비했다.

롯데홈쇼핑 전성율 미디어/CSR 부문장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시작한 작은도서관이 50호점까지 완공되어 기쁘며, 4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단순히 도서관 개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혜 아동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기획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2013년 13개소, 2014년 10개소, 2015년 15개소, 2016년 11개소의 작은 도서관을 완공했으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