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부각시킬 이륜차 렌탈과 전용 보험으로 서비스 높여

▲ 바로고 이태권 대표(사진 좌측)와 AJ바이크 서재원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최종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배송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O2O플랫폼 기반의 당일 배송서비스기업인 이륜 물류기업 바로고가(대표이사 이태권) 19일 AJ사옥에서 ‘AJ바이크’와 이륜차 렌탈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렌탈 업체와 배달대행 업체의 기업 간(B2B)거래 최초로, 바로고와 AJ바이크는 물류배송 현장 직원들에 대한 보험 보장 범위를 라이더 상해 보험까지 확대, 바로고만을 위한 상품을 별도로 만들었다. 이에 따라 바로고 물류 배송 라이더들은 보다 안정적으로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바로고에게 아웃소싱을 의뢰하고 있는 고객사들에게도 보다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 신뢰를 높이게 됐다.
 
한편 바로고는 AJ바이크 렌탈을 통해 바로고만의 전용 브랜드를 부각시킬 수 있는 통일성 있는 바이크를 보급받을 수 있게 됐으며, 라이더들의 안전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할 수 있게 돼 서비스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로고 이태권 대표는 “전국을 커버할 수 있는 유일한 바이크 렌탈 업체인 AJ바이크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이라며, 추후 AJ바이크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더 안전 교육, 배송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사고율을 낮추고 물류서비스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