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의 지정공모 과제 총 50억 원 지원

해양수산부(해양수산생명자원과)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임광수, 이하 KIMST)은  ‘해양수산생명공학기술개발사업(R&D)’ 신규과제 수행기관을 2017년 2월 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생명공학기술개발사업은 해양수산생명자원의 유용물질 및 기능을 이용한 해양바이오 원천·산업화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2017년 기준 34개 과제에 약 306억 원의 예산이 투자된다.

이중 2017년도에 신규 공모 예정인 대상과제는 ‘해양자원유래 고령친화형 글로벌 기능성 소개재발’, ‘해양단백질 기반 바이오메디컬소재 개발’, ‘해양소재 기반 근적외선 조영물질 및 영상진단기기 개발’, ‘용암해수 기반 청정원료소재 융합기술개발’, ‘유용단백질 생산을 위한 재조합 어류 생산기술개발’ 과제로 5개의 지정공모 과제에 총 50억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규과제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해양수산부 또는 KIMST 홈페이지에서 공고내용을 확인해 각 과제별 제안내용에  부합하는 연구개발계획서 및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사전검토 및 중복성 검토를 거쳐, 발표평가를 실시하여 과제별로 최고점을 획득한 기관이 선정될 예정으로 이르면 4월부터 과제가 착수될 계획이다.

KIMST 관계자는 “해양바이오 산업육성을 위한 원천 핵심기술 및 실용화 기술개발 지원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해양바이오 분야에서 미래 신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산‧학‧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