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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SWOT 분석/온라인유통산업
손정우 기자 | 2315news@klnews.co.kr   2017년 01월 02일 (월) 21:02:12

온라인유통산업

대세로 떠오른 온라인유통산업은 올해에는 더 활발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온라인유통산업은 이종 업태 간 전략적 제휴, 공동기획을 통한 상품 출시 등 활발한 제휴 마케팅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G마켓은 백화점과 홈쇼핑, 마트 등 타 업태와의 제휴를 통해 상품의 다양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O2O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인 만큼 이러한 제휴 트렌드는 특히 올해 전방위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쇼핑시장도 전년 대비 한층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배송과 관련된 마케팅 이슈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인구 변화에 따른 1인 가구, 맞벌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스마일박스’와 같은 무인택배 서비스 등 이색 배송서비스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불황이 장기적으로 이어짐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는 각 업체들의 쿠폰, 결제 서비스, 캐시백 서비스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정 브랜드 딜 등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각 제품의 브랜드, 입점 판매자와의 기획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기획 시도도 꾸준하고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것으로 점쳐진다.

-G마켓 전략기획팀(정리 : 손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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