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산업

TV홈쇼핑산업은 2017년에도 생산성을 통한 수익 극대화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경기 침체의 장기화와 정치적인 불안 요인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TV홈쇼핑산업이 직면한 구체적 위기를 타계할 전략과 투자보다는 현상 유지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로의 급격한 채널 이동이 눈 앞에 보이지만 지금의 수익 구조가 앞으로도 계속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안일한 대응으로는 더 이상 온라인쇼핑 최강자의 자리를 지킬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TV홈쇼핑산업의 장점으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전략은 스마트 SCM을 통한 모바일 확대 전략을 구사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답으로 보인다.

그런 측면에서 2017년은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야 하는 TV홈쇼핑산업이다.

-NS홈쇼핑 김영민 팀장(정리 : 손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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