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항만 특화형 LED 개발 지원’으로 27억 원 절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지난 22일 11시 본사 10층 세미나실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부 3.0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6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정부 3.0 과제의 성과를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사 18개 과제 중 8개 과제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이중 최종 심사를 통해 3건의 우수사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100% 국내 기술로 항만형 옥외 LED 투광등을 개발·적용하여 에너지 절감 및 전기요금 약 27억 원 절감 효과를 낸 ‘항만 특화형 LED 개발 지원’사례가 차지하였으며, 우수상에는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실시간 계측 IoT 서비스를 적용하여 초대형 크루즈선의 부산항 대교 통항불가 문제를 해결하는 ‘부산항 대교 통항높이 조정’이, 장려상에는 ‘부산항 여행객 행복을 위한 관광정보 제공 앱 개발’이 각각 차지하였다.

BPA 우예종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공사 임직원들의 정부 3.0 성과창출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여 2017년도는 정부 3.0 추진 5년차로서 생활화 단계를 거쳐 지속발전 단계로 진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