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분석·시각화 기능 통해 효과적인 의사결정 지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23일 획기적인 경영회의 지원 솔루션인 ‘SAP디지털보드룸(SAP Digital Boardroom)’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SAP의 ‘BusinessObjects Cloud’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SAP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사업영역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정보와 성과를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어 임직원들의 의사소통은 물론 의사결정을 보다 효과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빅데이터와 인메모리, 모바일, 사용자경험(UX), 클라우드, 예측 기술 등을 활용해 사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즉, 상당수 기업들이 중대 결정을 할 때 다수의 보고서를 살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함과 동시에 복잡한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지표를 포함한 다양한 시각화 정보를 화면에 표시한다.

SAP디지털보드룸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고 분석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기능, 함수기능을 통해 경영계획 모델 작성과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기획(Planning)기능, 자체 예측엔진을 활용해 미래의 경영성과를 미리 살펴보는 예측(Predictive)기능, SAP HANA를 기반으로 대용량 분석을 통한 원천 데이터 상세 분석을 지원하는 근본원인 분석기능, 자체 소셜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분석 결과나 의견을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협업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기존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를 대체하는 대시보드 기능은 물론 경영계획, 예측분석, BI분석, GRC (Governance, Risk, Compliance) 등 다양한 분석 솔루션을 지원해, 효율적인 분석 인프라의 보완을 지원한다.

넓은 디스플레이 장치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을 없앴으며, 직관적인 모델링을 이용해 원활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 필드글래스(Fieldglass), 아리바(Ariba), 컨커(Concur) 등의 SAP 클라우드 솔루션, 기존 SAP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연계할 수 있으며 세일즈포스, 구글 드라이브, 트위터, AWS 등 타사의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기존 IT 인프라를 유지하면서 디지털보드룸을 도입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우수한 의사결정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현장의 원천 데이터(raw data)가 여러 단계의 보고 라인을 거치면서 커뮤니케이션의 오류, 정보부족, 시차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왜곡되어 전달되거나 뒤늦은 오판이 종종 발생한다. SAP디지털보드룸은 의사결정에 필요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적시에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적재에 배치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현장의 원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왜곡없이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한다”며, “디지털 경제시대에 걸맞은 경영회의 지원 솔루션인 디지털보드룸은 실시간 의사결정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자들의 잘못된 권위, 편견을 크게 줄여줘서 임원진들의 의사결정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AP디지털보드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